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중앙고등학교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뉴 및 홍보영역

글자크기조절

  • 글자크게
  • 원래대로
  • 글자작게

글로벌네비게이션

  • 로그인
  • 회원가입
  • 인트라넷
  • 사이트맵
  • 동아리
플래시를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본문영역

동아리활동 안내
1 목 표
  1. (1) 학생의 능력과 적성을 계발하고 창의성을 신장시켜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한다.
  2. (2) 자연과의 접촉을 통해 정신적ㆍ신체적으로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질을 높인다.
  3. (3) 국내ㆍ외 역사ㆍ문화 유적지답사와 조사 활동을 통해 한국인으로서의 주체성과 세계적인 안목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서 의 자질을 기른다.
  4. (4) 사제동행으로 자아발견의 기회를 갖게 하고 공동생활을 실천하는 태도를 함양한다.
  5. (5) 어려운 상황과 다양한 문제 해결의 노력을 통해 창의력, 탐구력, 인내력을 기른다.
2 내 용
(1) 1학년 5월에 1일 학급별 테마학습을, 10월에 3박4일 해외테마학습을 실시한다. 테마별 수학여행은, 중국(상해)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맺은 대만·베트남 등을 대상으로 하고, 나라별 특징에 맞는 테마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단, 거리에 따라 4박5일로 진행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퇴직교원이나 학부모, 교우 등 자원교사를 활용하여 지도의 내실을 기한다. (구체적인 계획은 1학년부에서 수립 시행)
(2) 3학년 학급별 테마학습은 수능시험 후 졸업여행을 겸하여 11월 하순에 실시한다.
(3) 2학년 1일 학급별 테마학습은 1학년과 같이 5월에, 1학년 해외테마학습 기간 동안 2학년은 병영체험(10월)을 실시한다.(구체적인 계획은 2학년부에서 수립 시행)
(4) 수학여행은 수행평가와 연계하여 진행한다.
  • - 2학년은 작년 수학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사수업과 연계한 수행평가(수학여행 국가와 관련된 주제보고서 작성) 실시
  • - 1학년은 한국지리(법과정치)수업과 연계한 수행평가(수학여행 코스 짜기, 자료집 만들기, 체험수기쓰기, UCC제작하기 등) 실시
(5) 개인현장체험학습은 사전에 신청하고 사후 보고서를 제출한다.(국외는 공휴일 포함 1주일이내)
(6) 2009 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되는 1·2·3학년 학생들은 개인계획에 의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에듀팟과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할 수 없음. 에듀팟은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창의적 체험활동 4개 영역(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과 특기적성교육 중심의 방과후 학교활동과 독서활동을 포함한 교과 외 활동 등 정상적인 학교교육과정에 성실하게 참여한 활동내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함. 기록이 가능한 체험활동은 학교장이 추천하여 참여한 체험활동, 담당교사가 학교장의 결재 후 활동한 학급, 동아리 단위의 창의적 체험활동 등임.
3 개인 현장 체험 학습 방법
현장 체험 학습의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절차를 간단한 도표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현장 체험 학습의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절차
교육과정 분석 현장체험학습 요소 추출 관련교과 및 단원에 따른 체험학습 내용 선정 다음 절차 교과 통합에 따른 현장체험 학습 주제 설정 현장체험 학습 목적 및 목표 설정 다음 절차 자료수집 다음 절차 현장체험학습 활동안 작성 다음 절차 일정장소 준비물 예산 계획 다음 절차 사전 답사 사전 활동 다음 절차 현장체험활동 다음 절차 사후활동 다음 절차 평가
4  현장 체험 학습지(예시)

현장 체험 학습지(예시)

 

배너존

일시정지 재생 다음목록 이전목록
전체배너보기